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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Script - 사용자 정의 객체 리터럴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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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정의 객체
- 사용자가 직접 필요한 객체를 생성해서 사용
- 사용자 정의 객체 생성 방법
- 리터럴 이용
- 생성자 함수(function()) 이용
- new Object() 이용
- class 정의하고 객체 생성
리터럴 이용
객체 선언 : 멤버 추가
- 프로퍼티(속성) : 속성값
- 멤버 메소드 추가
형식
var 객체 = { // 변수 :프로퍼티(속성) 프로퍼티명(속성명)1 : 값1, 프로퍼티명(속성명)2 : 값2 // 멤버 메소드 메소드 명 : function() { 수행 코드 } }; // 예시 var person = { name : "홍길동", age : 20, getName = function() { return this.name; } }; // 객체 사용 객체.프로퍼티; 객체.메소드(); // 예시 person.getName(); // 객체의 멤버 메소드 사용(호출);
리터럴 객체 이용 예제 - object-literal.html
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
// 객체 생성
var person = {
name : "홍길동",
age : 20,
getName : function() {
return this.name;
}
};
// 객체 사용
console.log(person.name);
console.log(person.age);
console.log(person.getName());
// 프로퍼티 존재 여부 확인
console.log("name" in person);
// @@출력문@@
// 홍길동
// 20
// 홍길동
// true
// 객체 생성 : 프로퍼티만 존재
let car = {
no : "11가 1111",
name : "소나타",
maker : "현대",
cc : 2000,
year : 2021
};
// 전체 프로퍼티값 출력
for(let i in car) {
console.log(car[i]);
}
// @@출력문@@
// 11가 1111
// 소나타
// 현대
// 2000
// 2021
// 객체 생성 :
var circle = {
center : {x:1.0, y:2.0},
radius : 2.5,
getArea : function() {
return this.radius * this.radius * 3.14;
}
};
console.log(circle.center.x, circle.center.y);
console.log(circle.getArea());
// @@출력문@@
// 1 2
// 19.625
// 호이스팅도 가능.
//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구하는 예
//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구해서 반환하는 함수
var p1 = {x:1, y:2};
var p2 = {x:4, y:5};
var distance = getDistance(p1, p2);
console.log(distance.toFixed(2)); // 4.24
function getDistance(p1, p2) {
var dx = p2.x - p1.x;
var dy = p2.y - p1.y;
return Math.sqrt(dx*dx + dy*dy); // 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해서 반환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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